소비기한 지난 과자, 라면, 우유, 빵 먹어도 될까? 최대 소비 기한

소비기한 지난 과자, 라면, 우유, 빵 먹어도 될까? 최대 소비 기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소비기한 지난 과자 먹어도 될까?

과자는 소비기한이 약 80일정도 됩니다.

품질안전한계기간을 적용하면 최대 소비기한은 소비기한으로부터 대략 1주일~2주일 정도 더 섭취가 가능합니다.

 

소비기한 지난 우유 먹어도 될까?

우유는 소비기한이 약 50일정도 됩니다.

품질안전한계기간을 적용하면 약 5일정도 더 섭취가 가능합니다.

 

소비기한 지난 빵 먹어도 될까?

일반 빵은 소비기한이 약 2일정도, 식빵은 소비기한이 약 30일정도 됩니다.

소비기한 자체가 짧기 때문에 소비기한이 지난 후에는 드시지 마시고 폐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소비기한 지난 라면 먹어도 될까?

라면은 소비기한이 약 8개월 정도 됩니다.

품질안전한계기간을 적용하면 최대소비기한은 소비기한으로부터 약 삼 주 정도 더 섭취가 가능하나, 유탕면류가 대부분인 만큼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드시고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.

 

품질 안전 한계 기간이란?

제품의 보관 및 유통 조건이 완전히 지켜지면서 제품의 품질이 유지되는 기간을 말하며, 품질 안전 한계 기간이 지나면 품질 변화가 발생합니다.

 

소비기한은 품질 안전 한계 기간의 몇%일까?

평균적으로 품질 안전 한계 기간의 80%~90% 이내로 소비기한이 정해집니다.

 

유통기한은 품질 안전 한계 기간의 몇%일까?

유통기한은 품질 안전 한계 기간의 60%~70% 이내로 정해집니다.

 


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비기한 지난 과자, 라면, 우유, 빵 먹어도 될까? 최대 소비 기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유통기한 표시제였던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소비기한이 표시되고 있습니다. 소비기한은 기존의 유통기한보다 훨씬 지난 날짜를 표기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기한을 무시하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. 날짜가 조금 지나도 괜찮다는 생각은 버리시고, 가공식품이라 할지라도 꼭 소비기한을 지켜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.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위로 스크롤